본문 바로가기
부수익 만들기/사업일지

공동구매의 시작 블로그페이 가입. (2023.10.22)

by 치과보험청구사 '랄라' 2023. 10. 24.
반응형

공동구매를 시작하기 위해선 구매자가 결제할 수 있는 결제링크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블로그페이가 가입하였다. 블로그페이 가입이유는 나만의 쇼핑몰 형태를 갖추기 위해서이다. 개인 공동구매와 대형채널을 위한 공동구매를 함께 진행하기 위해 토스뱅크도 입점신청을 하였다. 

 

 

2023.10.22

 

 

주요 업무

1. 블로그페이 가입. 상품등록

2. 토스뱅크 입점을 위해 가맹점 신청접수

3. 상품소싱을 위해 지인에게 연락을 하였다.

 

 

 

  • 업무 하면서 느낀 점

역시나 상품등록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렸다. 특히 옵션설정이 어려웠다. 

상세페이지를 기존 상품과 동일하게 했다가 차별성을 두기 위해 블로그 형식으로 수정하였다. 

내가 보기엔 조금 더 진정성이 느껴지는 것 같은데 소비자도 그렇게 느껴야 할 텐데.

처음이라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차차 나아질 거라 믿는다. 

 

 

 

  • 업무 개선점

주력 상품은 식자재이지만 폐쇄몰 입점은 주방용품으로 결정하였다. 

폐쇄몰도 같은 식자재로 하면 좋았겠지만 식자재 검수기준에 내가 미치지 못해 주방용품으로 정하였다. 

판매채널이 2종류 인 것은 무리가 가지 않을 것 같으나 상품소싱을 각각 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아졌다. 그래도 지금은 내가 시도할 수 있는 것을 다양하게 시도해 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자. 

 

폐쇄몰입점을 진행한 이유는 내가 직접 사람을 모으지 않아도 많이 사람들에게 노출된다.

식자재는 내가 직접 사람을 모으면서 진행하는 것에 집중하면서 하고 싶다. 

 

 

  • 오늘 하루 감사한 점

 

내가 해 볼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 

내가 모르는 것을 물어보면 친절히 답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감사.

청소를 하니 한결 좋다.

정돈된 공간, 환경은 의욕을 생기게 한다.

 

 

 

  • 내일 해야 할 업무

 

상품등록 마무리하기.

상품소싱을 위해 전화하기.

반응형

댓글